서울버스TV광고 (#얍티비) 공공광고 진행 사례

광고하는친구들
2023-11-06
조회수 239

얍티비광고 (서울버스 내부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한 버스영상광고 매체)를 통해 진행 된 공공광고 사례 소개와 함께 얍티비광고 진행 방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우선 얍티비광고는 서울시내에서 운행 중인 시내버스와 광역버스의 내부에 설치된 TV와 같은 모니터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중간 중간에 광고가 노출되는 동영상광고 형태의 옥외매체입니다. 

버스 정류장 안내화면과 같이 주목도 있는 콘텐츠 중간 중간에 광고가 노출되며 하루종일 광고만 반복해서 노출되는 다른 옥외 동영상광고 매체에 비해 광고에 대한 저항도 적은 광고입니다. 


이런 얍티비광고는 크게 2가지 광고 상품이 있어서 필요에 따라 선택해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1. 노선광고

말 그대로 원하는 노선을 지정하면 해당 노선에서 모니터가 설치된 버스 전체에서 동시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버스가 종점에서 종점까지 운행 하는 동안 광고가 노출되며 버스 1대당 하루에 100번의 광고가 노출되어 노출 효과가 우수한 상품입니다. 

노선이 긴 버스의 경우 다양한 지역에 걸쳐서 광고가 노출되지만 특정 지역만 광고를 원할 때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주로 서울시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할 때 많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광고는 15초 / 20초 / 30초 길이까지 가능하며 문의 주시면 광고 가능한 전체 노선도를 메일로 보내 드립니다. 노선도를 보시고 광고를 원하시는 노선만 골라서 보내 주시면 구체적인 견적서와 함께 광고 진행 순서와 영상 제작가이드를 보내 드립니다. 



2. 지역광고

지역광고는 원하는 특정 지역을 타깃팅해서 평소 다른 지역에서 버스가 운행 중일 때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다가 해당 지역에서 버스가 운행 중일 때에만 GPS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지역광고입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을 타깃으로 광고를 하고 싶은 경우 직장인이 많이 이용하는 강남역 / 역삼역 / 삼성역 / 여의도 / 광화문과 같은 지역을 타깃팅해서 버스가 해당 지역에서 운행 중일 떼에만 광고를 노출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이 상품은 시간 타깃팅도 가능해서 07~10시 그리고 17시 ~ 20시와 같이 출퇴근 시간대에만 광고 노출 지정도 가능해서 좀 더 정확한 타깃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15초 / 20초 / 30초까지 가능하며 15초 기준 1회 노출 당 10원 (부가세 별도)입니다. 

광고를 원하시는 지역과 영상 길이 그리고 예산을 알려 주시면 해당 예산에 대한 광고 견적서를 보내 드립니다. 


3. 얍티비광고 문의

서울 얍티비 그리고 경기도 G버스광고 전문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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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문의 - 02.543.7999 / 문자 문의 010.2484.4544

메일 문의 wework@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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